본문 바로가기
코인 차트분석

비트코인 차트분석 일봉, 주봉, 월봉

by 코인루팡 2021. 8. 12.

코인루팡입니다! 

앞으로 차트관련 분석은 티스토리를 활용해서 하기로 하였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일봉차트입니다.

비트코인 일봉차트

이전의 저항들을 돌파하며 강한 모습을 보여줬던 비트코인입니다. 

하지만 현재 어느정도 피로도가 쌓인 모습으로 3~4일정도 휴식기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일봉 200ma ( 연두색 ) 을 돌파후 즉각적으로 힘이 빠진 상태고 아직은 지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단기이평과 골든크로스도 코앞이지만 아직 진행된 상황은 아닙니다.

(평균적으론 골크 직전, 직후에 잠시 흔들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약 밀리더라도! 42k선에서 지지를 어느정도 확인해준다면 다시금 올라갈 여력이 있으며 이전 추세선에 대한 지지도 같이 확인이 가능할겁니다.

물론 차트는 예언을 위한것이 아닌 대응을 위한것이기 때문에 지지할거야! 보다는 지지에 대한 기대감 정도로만 해석하시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여기서 들어올리거나 조정후 재차 상승세를 보여준다면 50k대도 무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게 고점을 뚫고 가냐는 모릅니다. 

비트코인 주봉차트

주봉상으로는 볼린저밴드 중단선 즉, 주20ma를 돌파하며 현재까진 지지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지지가 완전히 확인되지는 않았으며 휩소일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습니다. ( 주봉20ma가 고개를 들기를 기도...) 

그래도 이전 하락에서 50ma를 이탈하지 않은점은 정말 괜찮은 흐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굵직굵직한 이벤트가 남아있고 그 영향력이 전세계 시장을 흔드는 만큼 어떠한 한가지 뉴스로 휩소를 줘버릴 가능성도 있으니 필히 스탑로스나 최소한의 익절라인은 확보하며 가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비트코인 월봉차트

월봉차트에서는 아직 붉은선 7ma를 돌파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7ma는 비트코인이 상승하는 동안 아주 강력한 지지를 하던 이평선이며 상승장에서는 단 한번도 이탈한적이 없습니다.

만약 7ma를 넘어서는 마감을 하게 될 경우 저는 이 구간을 손절로 잡을 예정이며

2020년에는 다시 회복후 휩소하락을 준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볼 생각입니다. 만약 월봉상의 회복실패, 이탈의 움직임을 한 번 더 보여준다면...

생각하긴 싫지만 다시금 20k대를 생각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월봉이기 때문에 당장은 알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행복회로에 뇌가 타들어가 최악의 시나리오를 배제하는건 안됩니다.

항상 머릿속엔 20k대에 대한 두려움을 가져가야합니다.

언제까지? 전고점을 돌파하고 지지가 될때까지... 누군가는 이젠 20k대는 불가능하다 하겠지만 저는 언제든 가능성이 열려있는게 이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절대는 없습니다. 고로 거기를 기다리진 않더라도 만약을 대비하며 나의 뇌를 열심히 채찍질 합니다.


저는 전문 차트분석가가 아닙니다.

그냥 코인 4~5년하면서 그동안의 경험으로 시장을 보고 나만의 플랜으로 대비할 뿐입니다.

차트에 옳고 그름은 없습니다. 

다만 대비할 수 있는가 없는가 위기관리 능력이 자산의 증식의 능력을 결정한다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아주아주 게으르기 때문에 시간봉 분석은 하지 않습니다. 이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충 손절이나 익절 텀이 매우 길고 %도 넓게 잡는다는 뜻)